How to Start a Startup - Stanford /와이컴비네이터/yc
제 7강 - 사용자가 좋아하는 제품 만들기 - Part 1
성장 = 전환율과 이탈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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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마케팅 소재에만 예쁘게 신경쓰지
본인 제품에 대해서 신경안씀
메일침프 같은 경우는 큐엔에이 가이드북을
잡지처럼 만들어서 클릭율을 엄청 높이고
CS 내용은 엄청 문의 낮춤.
일주일에 3-4시간은 고객에게 계속 노출.
엔지니어들이 노출되면 제품이 좋아짐.
왜냐하면 그걸 안듣기 위해서..
개발 역량의 30% 이상을 고객 지원을 하기 위한
내부 기능에 투입
위대한 회사가 되기 위한 3가지의 전략
best price = 아마존
best product = 애플
best overall solution = 고객 친화적
핀터레스트는 디자이너 블로거에게 처음에 집중
고객 피드백이 조직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내부 팀을 설계하는 것..
제품을 제대로 만들지 않으면 영업과 마케팅으로
일종의 세금을 내는 일들을 하게 된다.
"나 등록했어"를 어떻게 사람들이 계속 말하게 하고 다닐까?
(풀버전)
educast.com/course/startup/RS36
How to Start a Startup - Stanford (자막) | 에듀캐스트
How to Start a Startup - Stanford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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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로 들어가야 함>
How to Start a Startup (자막) | 홀릭스(HOL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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