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노트

블루오션 전략

크리스천 기업가 최바울 2020. 11. 1. 16:39

1. 의레 경쟁자들이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서 우리의 소구점 고객의 본질 찾기

2. 현재 펫 시장이 이루고 있는 가치는 무엇인가? 가격? 품질? 기능상 ? 디자인?

3. 강아지, 인구 분포도

4. 경쟁자에서 대안재로, 고객에서 비고객으로

5. 혁신에 있어서 차별화와 비용은 양자택일이 아니다. 둘다 가능함? 왜 본질적인 것을 추구하고, 그것을 강화하니 불필요한 것들은 제거하고 (비용 감소) 본질에 더 투자 가능 (혁신) 

6. 4가지 액션 프레임 워크 - 1. 업계에서 당연히 여기는 것 중 제거할 것은? 2. 어떤 요소를 표준 이하로 감소? 3. 어떤 요소를 표준 이상으로 증가? 4. 업계에서 제공 없는 새로운 요소 무엇을 창조? 

7. 집중성, 차별성, 강력한 슬로건

8. 큰 그림에 집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