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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노트

작은마케팅 클리닉 / 이상훈 / 제임스 원 마케팅 컨설팅/작마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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앰플리, ga -> 구매 전환 비용 다름 확인

--> 정확하게 현재 데이터 상황 어떤지 최대한 근사치 추정 해야 됨 

(채널별, 전체) --> cpc, cpa(구매전환) 

--> 노션에 문서화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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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금 퍼널은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음. 
2. 문제는 팬덤쪽 (기 등록) 자들의 활성화가 안되고 있음. 
3. cpc, 고객 전환율, 판매가(구매당 수익 증가 --> sk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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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등록 스토어 --> 를 등록에 녹여서 --> 등록 비용은 3만원입니다. (굿즈 패키지는 무료로 선택하세요!) 
7. 단골 상품 --> 스토어 (기존 고객들이 구매 만한 상품) --> 재구매로까지 연결 (고민 필요) 
8. 오가닉을 신경쓰지 말자. 오가닉을 의존하기보다는 paid 마케팅으로 구조를 만들어내는 것에 집중.
진짜 오가닉은 커머스에서 나옴. 퍼포먼스를 오래 돌리면 오가닉은 늘어남. 
9.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 이런 건 돈 남을 때 하세요. 콘텐츠 마케팅 나도 5년 했는데... 
오가닉은 시간이 걸림. 페이드는 그 시간을 줄여줌. 초기에는 또 데이터를 왜곡 시킬 수 있음.
10. 되는 것 같은데 안되는 것 같은 느낌 --> 숫자를 지금 잘못 판단하고 있었음.
11. 페이드 마케팅은 빨리 공식 찾아라 --> 핵심은 돈을 남기는 거다. 

12. 개민증 무료로 하는거 아직 안해도 될거 같다. 프로모션은 클릭율이고 cpc. 대신에 프로모션 중에 지금 퍼널 돌아가는거 최적화가 필요함. 

 

자문코칭_최현일_2020-05-26.pdf
2.8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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