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노트

스티브 잡스 영상 모음

https://youtu.be/YoYorSYiY58

"우리의 일들이 거시적인 비전과 결합이 되고 이를 통해 9~10조원 정도의 연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럴려면 고객의 경험으로부터 기술을 설계해야되고, 기술을 개발해놓고 어떻게 고객에게 판매할지 고민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이런 실수들을 많이 했습니다. 이 고객 중심적인 출발이 애플이 되찾아야하는 정신입니다. 정말 많은 직원분들이 애플을 위해 정말 정말 열심히 일하고 계십니다. 그들은 다른 회사의 제안도 많이 받습니다. 연봉을 3배 올려준다는 스카웃 제의를 받기도 합니다. 그만큼 실리콘밸리가 핫하지만 떠나지 않죠.그래서 저희는 그들을 지원하고 관심있게 지켜봐야합니다. 끝내주는 앱을 만들어 애플을 시장에서 성공시킬 수 있도록 말이죠. 우리는 결국에 성공에 도달할 것입니다. "

-스티브 잡스-

 

--

 

https://www.youtube.com/watch?v=FbCUYaNb-pQ 

 

잡스가 생각하는 회사의 본질
= 제품 + 마케팅 + 유통

마케팅은 가치.
나이키는 신발을 파는데 나이키를 떠올리면 다른 무언가를 느낌.

고객들이 알고 싶어하는 페오펫은 무엇인가?
페오펫이 상징하는 것은 무엇인가? 

애플의 핵심 가치.. 컴퓨터가 아니라..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메모

등록에서는 우리 다 따라하고..
커머스는 거의 프로모션 위주의 경쟁..여기서 유니크한 우리 시장 포지셔닝을 만들고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려면..
결국 서비스/제품 이상의 가치를 주는 "브랜딩", "스토리텔링"에 계속적으로 투자를 해나가야되지 않을까뭔가 등록 할 떄.. 페오펫에서 뭔가 살 때 그 이상이 느껴지는 가치.
페오펫  핵심 가치는 "가족" !!! 뭔가 가족과 연관된 사랑.. 연민.. 애뜻함.. 향수 이런 감정들이 증폭되는 브랜딩.

 

--

 

https://www.youtube.com/watch?v=GRHHOI-Wv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