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노트

마틴 베레가드(38) - 회사 공장(Company Factory) CEO '스마트한 성공' '진짜 중요한 아이디어는 놀 때 나온다'

진짜 중요한 아이디어는 놀 때 나온다





맥킨지서 격무로 쓰러진 뒤 벤처 창업… 베레가드씨가 전하는 '스마트한 성공' - 나중은 없다… 지금 하고 싶은 일 즐겨라 가족·친구·인생 포기해야 성공한다고? 당장 행복한 삶을 살아야 생산성도 올라 - 혼자서 다 해결하겠다는 집착을 버려라 함께 여행 떠나고 싶은 사람과 일한다면 노동 시간 줄이면서도 창의적 결과 얻어


[느낀 것]

평소 중요하다고 생각해오던 것들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느낌이었다.잘 노는 사람이 성공한다와 같은 논지를 유지하고 있고, 뇌를 말랑하게 해주는 휴식이 중요하다는 것.거기서 툭 튀어나오는 그게 진짜 골드 아이디어다.최근 위대한 리더들은 여행을 많이 강조했고 무엇보다 좋아하는 일을 하고 집중이 필요하다고 한다.나는 이 집중하는 능력을 좀 더 키워야 된다고 생각한다!





[메모한 것]

"쓰러지고 난 다음, 이런 생각들이 떠올랐습니다. '나는 노예가 아니야. 나는 내가 원하는 일을 할 권리가 있다. 나는 행복해지고 싶으며, 나는 나의 행복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미래의 행복을 위해서 지금의 불행을 감수할 필요가 없다.'"


 그는 2006년 친구 3명과 자칭 '회사 공장(Company Factory)'이란 걸 차렸다. 아이디어를 내 벤처기업을 창업하고 2~3년 키운 뒤 다른 사람에게 판다. 그리고 다시 새로운 벤처를 창업한다. 창업 8년 만에 18개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궤도에 올렸고, 그 가운데는 덴마크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 3곳도 포함돼 있다. 다른 사람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일도 한다. 160여개 스타트업을 키워냈다.


7년 연속 미국 최고의 부자로 꼽힌 샘 월튼 월마트 창업자가 죽기 직전 마지막으로 한 말이 뭔지 아세요? 바로 '나는 인생을 잘못 살았다. 나는 내 삶의 우선순위를 잘못 골랐다'였습니다. 


"자기가 생각하는 삶을 밀어붙일 수 있었다는 용기입니다. '나는 일도 하고 싶고, 개인적인 취미 생활도 즐길 것이며, 가족과 친구도 만날 것이다'라는 신념을 꺾지 않았어요. 주변의 많은 사람이 계속 참견했습니다. '지금처럼 하면 절대로 성공할 수 없을 거야'라고 말이죠. 그러나 그들은 개의치 않았어요. 그들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오히려 일의 생산성을 높인다는 사실을 일찍부터 알고 있었던 것 같아요.


1.자신이 하고 싶은 일 하기

2.flow. ㅡ름 극대화

3.뇌 쉬게 해줘라.휴가 중일때 아이디어 팍

4.미래를 예측할려고 하지마라

5.무조건 협업, 좋은 파트너를 찾아라,그와 함께 여행을 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