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노트

교회 개척에 대한 꿈 / ACTS CHRUCH / 액트처치 /

 

 

25년 4월 8일 업데이트.

 

본격적으로 교회 설립을 먼저 추친해보고자 한다. 25년 5월 8일 딱 한달 뒤인 결혼기념일 4주년때 설립할 예정.

설립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니 

 

v교회설립할때 고유번호증이 나옴

v비영리교회 설립은 원칙적으로 겸직 조항에 위배되지 않음, 근데 정관/계약서 확인이 필요하기는 함. 특히 정관에 "대표이사는 타 법인 혹은 단체의 대표를 겸직할 수 없다." 조항이 있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필요함

 

 

 

24년 11월 24일 업데이트.
 
교회 헌금을 어떻게 사용할까 하다가... 교회 전용 "액트처치 펀드" 만들어서 십일조와 헌금을 가지고 사업에 있어 재정적 어려움을 물질적으로 지원해서 턴 어라운드 할 수 있는.. 연이자를 받고 (고위드처럼) 그걸로 또 다른 사람들을 더욱 돕게 해주는.. 그리고 창업하는 씨드 투자.. 주주명부에 "액트처치"가 들어가게. 
 
 
//
 

하나님이 최근에 교회에 대한 개척 -> 꿈을 주셨다.
 
아무래도 많은 교회들이 "말씀"을 잘 전해주시지만 "행동"에 대한 촉구, 실행 관련된 부분은 많이 약한 것 같다.
말씀은 우리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고 우리 삶의 변화로 이어지지 않는 것은 의미가 없다. 우리의 삶은 모의고사나 수능 같은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실제 삶에 적용이 되어야 한다.
 
예수님의 삶은 "말씀"을 늘 "실천"하셨다. 이론으로만 보이지 않으시고 "행동"으로 보여주셨다. 그리고 제자들도 말로 믿고 말로 섬기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성령을 행동으로 증거하며 증인으로서 자신들의 목숨을 내던졌다. 
 
이 시대에는 더욱 더 많은 실천과 변화가 필요하다. 보통 기도에 대한 응답이 부자가 된다거나 병이 낫는다거나 같은 기적을 기대하고 꿈꾸지만 그건 하나님이 주시는 우리의 선물이 아니다. 우리 안에 성령의 열매를 맺히게 해서, 그 마음의 감동으로 인해 행동이 변하고, 행동이 바뀌기 시작하니 돈의 흐름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식습관이 만들어지면서 부자가 되고 병이 치유되는 것이다. 이것이 예수님의 기적이다. 왜 그러한가? 예수님을 만나기 전에는 늘 돈을 우상화하고, 늘 햄버거 피자 술 같은 자극적인 걸 찾다가 예수님 만나니까 갑자기 사람이 무섭게 하루 아침에 변화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의 기적이다.
 
우리에게 무엇보다 말씀을 잘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말씀을 행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행하면서 그 말씀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될 수 있다. 그런 메세지를 주는 교회를 개척하고 싶다. 내가 메인 목회자를 하기에는 쉽지 않겠지만 신학 학위를 따서 목사로서의 훈련을 받고 한달에 한번 정도는 목회를 할 생각이다. 그리고 메인으로 섬길 수 있는 목사님과 함께 할 것이다. 나의 메인은 비즈니스 선교. 기업가로서 선교사 역할에 집중.
 
그리고 이전의 교회들과 좀 다르게 성도들이 위로받는 교회가 아니라 세상에서 승리하고 당당하게 성공을 쟁취할 수 있는 그런 교회의 문화를 만들고 싶다. 지금의 말씀들은 너무 세상과 하나님을 분절시켜놓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지 못한다. 하지만 크리스천은 세상과 분리될 수 없다. 예수님 또한 세상과 분리될 수 없었다. 인간들과 살아갈 수 밖에 없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성공이 돈을 많이 버는 부자만을 기뻐하는 건 아니지만, 하나님의 방식으로 성공하여 부자가 되는 것을 기뻐할 것이다. 돈이 많으면 그만큼 더 많은 부를 사회에 필요한 곳에 흘러들어가게 만들어 예수님의 사랑을 더 알 수 있게 할 수 있기 떄문이다. 컴패션 후원 같은 것들이 그렇다. 월 5만원의 지원이 이 아이들에게는 꿈에 집중할 수 있고 예수님을 생각할 수 있는 여유감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크리스천이여서 성공 못한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오히려 크리스천이기 때문에 더 크게 성공할 수 있다. 옳은 방향으로. 그리고 부자가 되었을 때 (그 큰 성공으로) 더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다. 그리고 이는 행동하고 실천하는 사람들이기 떄문에 가능하다. 말씀에서 배운 걸 실천하는 사람들. 하나님 말씀대로 실천하면 인생이 잘 풀릴 수 밖에 없다. 액트처치의 방향은 이것에 있다. 
 
많은 젊은 청년들이 신앙을 가지지 못하고 예수님의 제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롤모델이 없어서이다. 일본에는 손정의가 있다. 중국에는 마윈이 있다. 미국에는 스티브 잡스, 엘론 머스크 같은 사람들이 있다. 롤모델은 희망을 만들어내고 할 수 있다의 낙관적인 세계관을 가지게 한다. 그래서 도전할 수 있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딛고 일어날 수 있는 것이다. 크리스천의 롤모델이 지금 약하다. 크리스천들이 세상사적으로도 성공할 수 밖에 없는데 그 롤모델이 없다. 우리에겐 크리스천 롤모델이 필요하다. 
 
그리고 또 아쉬운 점은 크게 성공하신 크리스천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이 크리스천 목소리를 내지 않는다. 슬픈 일이다. 이런 분들이 더 많이 목소리를 내어줬으면 좋겠다. 
 
아내와 액츠 처치를 함께 개척하며 위에 같은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교회를 개척할 것이다. 
 
*ACTs Church의 의미는 사도행전에서의 acts를 의미와 acts 행동들이 모이는 곳 두 가지를 의미한다. 말씀을 act하는 acts를 통해 예수님의 삶을 증거하는 acts 제자들이 되어가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