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naver.com/jyryu1963/220235571709
[분석]
1.나만의 룰
2.스피드
3.고객집중
4.트렌드 반영
5.새로운 시도
6.모든 아이디어와 경쟁
[요약]
다윗은 어떻게 골리앗을 이겼을까? 답은 간단하다. 골리앗처럼 힘으로 싸우지 않고,자신만의 싸움 방식인 돌팔매질로 승부.
105년을 살아 남았다.
제냐가 100년 기업이 된 비결은,경쟁자의 싸움 구도에 말려들지 않고 스스로 싸움의 룰을 만들고 선도한데 있음을 알게 됐다.
스피드도 그중 하나다.
패스트 패션으로 불리는 SPA회사들과 비교해도 전혀 느리지 않다.
제냐는 청므부터 끝까지 옷을 만드는 모든 과정에 직접 개입합니다.
제냐는 세계 546개 매장을 모두 직영한다."고객과의 연결고리를 유지하는 것이 성공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
저희가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이처럼 고객과 직접 만나 제품을 팔았다는데 있었다.
패스트 패션의 최대 경쟁력은 속도입니다.제작,유통,판매,혁신까지모조리 빠릅니다.
혁신의 원천은 '고객과 가까이'
제냐가 아시아,특히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것은 철저한 고객 경험 관리 덕분.
제냐는확장하는 속도는 조금 늦더라도 확실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
세상의 모든 아이디어와 경쟁.전 세계적으로 어떤 업계든 업계 간 벽이 허물어지고 있기 때문.부유한 고객들은 어제 옷을 샀다면,오늘은 항공권을 예매하고,내일은 자동차를 삽니다.
어떤 업계든 경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 마주하는 시간이 될 겁니다.'고객의 시간'을 얼마나 소유하느냐가 브랜드의 성패를 가를 겁니다.시간이란느 자원을 놓고 싸우는 셈이죠.
사람들이 패스트 패션 원한다면 명품도 그들의 방식 따라 혁신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도록 계속 촉각을 곤두세우고 새로운 시도.
고객의 상당수는 명품 정장 안에 패스트 패션 브랜드의 와이셔츠를 입고 있습니다.그건 고객들이 돈이 없어서 그런 게 아닙니다.그렇게 스타일링을 하는 거죠.이런 추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명품 성공 공식 흡수한 패스트 패션 '조 프레시']
패션 업계는 매우 세분된 시장이기 때문에 그 세분화만 잘 포착하더라도 성공할 수 있다.
유행에 뒤떨어져서 입지 못하거나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저는 제품의 진정성이 스피드를 이긴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