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디캠프 창업 클래스가 끝나고 선생님들과 클래스 수강생분들이 모이는 시간이 있었다.이때 술집으로 이동하기 이전에 간단한 데모데이를 했었다. 술자리에서는 선생님들과 많은 얘기를 못나눴던 것이 아쉽고, 내가 주도적으로 (학생이지만) 그 자리를 이끌고 여러가지 주제를을 얘기 나눠볼 수 있었는데 다음부터는 신경쓰지말고 자리를 최적화해야겠다.
<데모데이때 필기했었던 내용들>
패션에서 가격 거품이 어디서 제일 많이 일어나는지
일주일 트렁크 모델. 결국 사용자 빠른 시간안에 스타일링.
입장-->스타일링, 옷/상의/신발/ -> 옷장 -> 습득-> 추천 ->브랜드한테 데이터 말해주기.
이준노 대표님 : 기획 -> 생산 -> 판매
지금까지는 고객 반응(데이터보고 하는게 아니라) - 기획자/MD의 감각
이런 데이터를 줄 수만 있다면! --> 10만건 정도 들어아야. 고객한테,샵한테 benefit.
생산전에 너네 이런거 팔려 우리가 먼저 조사해서 주는 것.
클래스 한 분이 이런 서비스를 준비
고객: 옷장에 옷이 쌓이면서 자기 습관을 알아가는 것
브랜드 : 노출
--> 이런 것들을 비쥬얼라이징.
유럽 사람들 원래 보통 자기네들이 직접 만들어서 입거나, 잘하는 사람들한테 돈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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