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오펫노트

경쟁자에 대하여 - 부제 : 뱁새가 황새 따라가다 가랑이가 찢어진다.

여기 포함 열심히 우리 따라하는 곳들 많은데.. 시장에서 우리가 독점 수준으로 잘해서 여기랑 다른 곳들 전부 다 가랑이 찢어지는 중 ㅋㅋㅋ 마케팅 태우면 우리한테 구매전환이 잡혀서 우린 CAC 이득... (경쟁자가 광고 태워서 고객 인지도 잡으면 고객이 비교 검색으로 우리한테 구매 전환)

 

여기서 시사점...  

 

시장에서 경쟁자가 생기면 일시적으로 고객 획득 비용이 좀 높아지기는 하는데 압도적으로 잘하면 우리한테 엄청난 이득으로 돌아옴. 따라서 경쟁자가 생기면.. 카피캣이 생기면 스트레스 받지말고 엄청 좋은 기회다라고 생각하고 압도적으로 스케일업하자. 그러면 우리의 홍보채널이 경쟁자가 되어줄 것이다. 

 

덤으로 경쟁자들은 고객 만족이 아니라 우리랑 차별화할거를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지 못한 좋은 아이디어도 그들이 하기 때문에 마케터 역할도 해줌. 우리는 걔들보다 잘하니깐 그거 똑같이 역으로 카피해주면 됨 ㅋㅋㅋ

 

 

리한테 구매 전환 잡혀서 우리는 cac 개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