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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노트

11월 디캠프 데모데이(뒤늦은 정리)

콘텐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커머스 , 소셜

-> 핵심 키워드인 것 같다.

레페리 - 최인석

1인영상 - creator 엔터테인먼트 

교육-멘토링-인프라-비즈니스

삼각대두고 찍는다.


hanbyul -> 패션크리에이터 국내 여성 최고

70명 뷰티. 패션크리에이터. 다양한 브랜드와.

투잡은 안되는 굉장한 리소스 투입.


creator academy 국내 유일 -> 예비크리에이터모집.

유투브 협업. 연예인이랑 똑같은 시스템.

V뷰티 단독 출시.네이버가 동시 통역. 아시아 플랫폼으로.

한국,미국. 패션1/5, 뷰티1 지난 6월 유투브 설득. 유투버.

너무 추워 겨울은.패션 비수기.

콘텐츠회사,뷰티커머스에서 피봇 

 

       구매자극    freedom 

  쇼호스트 / creator /  연예인

       정보,설득   (무한)신뢰


커뮤니티 -> 커머스  (콘텐츠 출신들)

"오히려 패션이 커머스는 잘될 것 같다."

중국 인프라 구축할 때 현장 엄청 뛰어다니는 중.

비전 -> 아름다운 화장법 (패션 노하우 알려주는) -> 뷰티


패션 크리에이터 , 남성이 콘텐츠에서 이기려면 여성이랑 같이 붙어서 가야된다.트래픽이 사실 여자쪽에서 많이 나온다.


<look so fine 장재용>

weather + wear = looksofine


history)


보통 날씨보고 난 뭐입을지. 근데 넘 귀찮아. 날시 어플 키고 옷.

데일리룩 보는 도중. 전에 같이 다니는 직장 친구들과 beta.

vimeo -> looksofine


스타트업 5년차.

창업하면서 절대 안하겟다고 다짐 너무 힘들어서..

"DB가 쌓이기 시작하니 계속할 맘"

그래서 리텐션 넓히고자 콘텐츠 배급했는데 거의 매거진 수준으로...


Q.어떻게 콘텐츠 가져왔냐? 

사용국가 50, 10만명 모이면 데이터 분석하고 싶었다.

예네들이 어떻게 콘텐츠 보는지, 즉시 알림, 일본이 한국보다 길게 머무르는게 1.4배


Q.어떤 콘텐츠를 써야 바이럴? 대중성?

GA

여러앱분석     ---> 어떻게 콘텐츠 테스트?

키워드분석 


우리의 고민 --> 광고주의 콘텐츠가 어떤 서비스 소비자 널리 알리고..??


ulkin -> 중간에 포기한 미술가들이 포기한 작품을 

캔버스 --> 가방 (업사이클링)


<first kiss> 유트브 -> 해외 쇼핑몰 spa 유명한 브랜드 얘들이 한 것.

모르는 브랜드를 입는다는게 이런 낯선 남녀가 ... (1억 뷰)

(-->졸라 잘 됬을 것 같은데 망했다.)


1.재미,정보,감동

2.노출은 최대여야 한다.

3.창조성의 함정에 빠져서는 안된다. 


누나 --> 두타 디자이너. 떨스데이 아일랜드 5년 -> 한양대 교수 -> 에스닉 20대 타켓팅 하는 데였는데 근데 30대 매출이 더 많다.


reader ->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재미와 실용적 정보.

for brand/designer 

브랜드의 매출을 높이고 성공을 이끄는 마케팅집행.


"내가 만든 페스티벌2015" DJ 10:00-12:00

보통 이런 타임4~5명 30분씩만 틀자

800~1000명만 모으자 ( 왜냐하면 무슨 페스티벌이 기획 되었는데, 취소가 됨으로써 DJ들끼리 작당을 시작한 것)


10만명, 유통,채널 좀 빈약하다.채널 굉장히 많이 만들고 통일된 콘텐츠 집중하자.

매거진 편집장 + 바이럴 마케팅 전문가2 + 포토그래퍼 2 + lvmh 그룹 럭셔리 브랜드 고문 + 누나 교수활동 고문 인사이트 + 모델 100


통일된 콘텐츠,통일된 기획. 소비자-브랜드 둘다.

커뮤니티->커머스 소셜파워 이용.

페이스북 담당자 직접 연락 ->판교 찾아갔다. ->카카오 메인 콘텐츠 채널 -> 마케팅 채널


"내가 가진 채널을 고집하는게 아니라 같이 시너지날 수 있으면 같이가야"

소셜 미디어 유저와 함께하는 콘텐츠,마케팅, 대부분 동영상 콘텐츠는 연예인처럼 독점구조.


인스타,페이스북 스타 ->광고주가 제일 선호.

패션은 오프라인 다수.자체 광고 플랫폼. 콘텐츠 마케팅 광고주들이 젤 좋아하는 것 같다.


<모바일 쇼퍼 서정민 대표>


취지 : 이쁜데 저거 어디서 사지?

평균 1인 4.7개 SNS 정보 X , 후기 X

정보가 있는 패션 공유 서비스


정보  X  공유 X  소통


소셜미디어 + 커머스 -> 우린 DB로 어디가 , 인기 있는지 뭔지를안다. 보통 카드사가 데이터를 가져갔었다. 관심사 기반이기 때문에 잠재고객 이런 얘들도 잡을 수 있다.

STORY에서 패션 블로거 큐레이션해서 보여주고 있다. 8만 5천 유저, 3개월 반, 하루 1000명씩. 쇼핑 X 모바일 X 소셜 - 010 9044 5252


사람들이 뭘 살지 고민하는 것을 해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