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오펫노트

성공으로 이끌어줄 대표의 강력한 의지 (feat. 기업 문화)

채용 스케일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기존 사람들의 퇴사율이 많더라도 거기서 배우고, 방법을 찾고 인재 밀집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기업 문화를 운영하는 것이 결국 맞는 것 같다.
 
오히려 빡세고 색깔이 강한 문화를 구축할수록 승리에 최적화된 더 강력한 스포츠 팀을 만들 수 있고 여기서 희열을 느낀 구성원들은 또 자기 같은 사람들을 회사에 데려온다. 그러면서 초기에 채용 스케일은 기존 구성원들의 바이럴과 아웃바운드 컨택 리더십으로 해결해나갈 수 있고 초반에 강력한 기업 문화로 퇴사율이 많을지언정 점차 이것은 급격하게 해결된다. 문화에 맞는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져가기 때문.
 
이런 업앤다운을 거치면서 위대한 제품과 위대한 팀 구성이 되어가고 그때부터는 그 문화를 유지하면서도 대중성을 확보 할 수 있다. 이 과정속에서 대표만큼의 문화 확신이 없는 구성원들은 흔들릴 수 있다. 그리고 피드백이 들어온다. 초기와 지금은 다르다고.
 
하지만 대표는 말해야된다. 아주 강력한 의지로.
그리고 사람들을 문화 선교사로 트레이닝 시켜야 된다.

 

https://clipchamp.com/watch/1zUSVQFDvf8

 

성공으로 이끌어줄 대표의 강력한 의지 (feat. 기업 문화) - Create and share your videos with Clipchamp

Watch videos made with Clipchamp, the best video maker for everyone.

clipcha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