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노트/회사노트

젠틀몬스터

 

25년 4월 12일 공부

https://blog.naver.com/hk_business/223734560331

 

선글라스 회사에 조향사가?…‘3년 만에 4배 성장’ 젠틀몬스터의 성공 비결

[트랜드] - ‘갤러리 같은 쇼룸’ 열고 공간 마케팅 올인 - ‘힙한 브랜드’ 명성 쌓이자 해외서 러브콜 쏟...

blog.naver.com

 

1. 미친 짓을 하고

2. 사람들 사이에서의 바이럴 루프 (-> + SNS)  디지털 확산

3. Key message 로 일관되게 소통

4. 브랜드 팬덤 / 세계관 구축

 

페오펫은 펫 시장에서 어떤 미친 행동을 해볼 수 있을까?

 

 

[분석]

총 그림이 6개다.페북에 젠틀몬스터에 대한(회사에 대한) 스토리 이미지가 있었고 거기서 내가 배울 교훈들 6개를 (6개 이미지) 추출했다.각각 이미지에 대한 배울점을 분석했다

 

1.팀은 무조건 다양성을 기반해야한다.

2.세상을 바꾸는 회사라면 2년 3년 시간이 문제가 아니다

3.진짜 회사가치, 어디에 집중할거냐이다. 회사에 철학이 제일 중요하다.

4.내가 뭘 알고 뭘 할 수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내 신념을 믿을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5.'현실화'되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돈을 벌지 못하더라도 거기에만 집중하면 된다.

6.제품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왜?'가 있어야 한다.제품에는 철학이 있어야 하기 때문.

 

 

 

 

 

 

 

 

 

 

'인물노트 > 회사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H&M  (0) 2014.11.16
드롭박스(drop box)  (1) 2014.11.08
테슬라  (0) 2014.10.25
보스(Bose) - 오디오 업계의 애플  (0) 2014.10.14
이케아  (0) 2014.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