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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노트

키플랫폼 2017_콘래드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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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낀점


1. 집중.. 비즈니스의 핵심, 본질에 집중. 포커스. "마윈"

2. 영어.. 영어..

3. 일상의 모든 해빗, 다시 점검해라.

4. 각 분야에서 최고의 사람을 모은다. 그들과 함께 한다.

5. 중국 이머커스 부장한테 물었던 것, 한국인들이 중국에서 기회를 잡으려면?

(1) 1~2년동안 중국에서 일해보며 문화와 행동 등을 관찰하며 기회를 발견해라. (2) 펫산업은 이제 점점 커지고 있다.



컨퍼런스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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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확실성에 머뭇거리지 않고


1. 실행력

2. 확신을 갖고 시장 주도에 집중

3. 플랫폼 > 규모의 경제, 빠르게 시장 선점


the upstarts by brad stone.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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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 가성비 / 제품 중시


(마윈 자서전 > 어떻게 사람을 모았지?)


밀레니얼 세대 (링링허우) 주목해라.

세계에 관심과 호기심이 많음. 이들 관심사에 집중.

아이를 2명 낳을 수 있음. 과거 브랜드 충성도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이때 이들이 좋아하면 굉장한 충성도가 생긴다. 집에서 방콕하는 사람이 많고 다양하고 차별화된 가치에 집중해야된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 패스트푸드점 위험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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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여러분을 대처할 인재들이 더욱 많이 나올거다. B2B 공급망도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중국에서의 소비 트렌드를 주목해야한다.


중국에서 한국의 기회는? 중국보다 BM은 한국이 앞서있다.  EX) 마스크팩.

근데 마스크팩이 대체 불가능할까? 한국 기업이 자신의 강점이 어디인지를 명확히 알고 그것을 계속 강화해나가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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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및 기술 발전 동향>


>온라인 쇼핑 평균 1인당 소비액 만위안 초과

>모바일 쇼핑 비율 63% 초과

>중국 택배 배송량 5년 연속 50% 이상 증가


성장률 높은 품목 : 식품/가전제품/스포츠/유아용품/화장품


중국 전자상거래 정책을 잘 이용하고..


((강아지 용품을 중국에서 떼다 팔면?))


한국 기업들은 SNS 마케팅, 왕홍 등 마케팅 관심 많지만 늘 다 터지고 난 뒤에 들어온다. 전자상거래의 발전 과정을 이해,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하고 무엇이 근본적으로 경제를 촉발시키는지 이해를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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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E DATA TO ANALYZE.

MORE RESOURECES, FUNDING.


((내가 생각하는 변화의 바람, data/open innovation/collaboration/AI))


building a data-driven  

-credijusto.com, mexico.


데이터 과학보다 더 중요한 것은 프로덕 그 자체 (mvp)


build > measure > learn > .... > ....


1. 데이터와 사업 목표를, 그 사이클을 이해하는 사람이 있는가?

2. 너의 상품이 얼마나 데이터 과학적이냐?

3. 훌륭한 질문을 통해 좋은 인재를 영입해라


정보 분석을 할 수 있는 인재가 있어야 한다. 


데이터 과학은 결국 사람이다. 협업하고 그 사람의 탁월성, 책임감, 서로를 배려.


아름다운 정원을 먼저 만들고 나비가 날아오게 하라.


"The truth is that most companies die because they fail to make a great product that the market cares about." - Building a great product has to come fir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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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의 변화에 따른 에너지의 변화.


Megatrends shaping energy demand & supply.


2030년 중산층 폭발적으로 증가 > 에너지 사용의 급증


Cheap energy will solve global starvation. 


인도, 태양열 자가 발전율 높다.


풍부한 재생에너지가 있다. 이런 에너지 생산/소비/활용 방식이 다 바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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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이 어떻게 변화하는가?


the rise of the head of demand generation.  새로운 직책. 수요에 포커스.


타겟팅!! 퍼널별로, 의사결정 각각.

단계별로 접근이 가능해진 시대. 매출 창출 역할.


paid marketing cloud > adstage라는 서비스


데이터 기반, 부섣르끼리 협업을 할 필요가 있다.


1. brand awareness

2. engagement

3. consideration

4. decision


마케팅 자동화 --> 1일차, 2일차, 3일차 이렇게 매일 다르게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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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들의 실수는 콘텐츠를 만들면 되는 줄.

그 콘텐츠가 가치있고,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이런 가치 교환이 일어날 때 우리쪽에서 dec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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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access 

>> online commuication.

>> data reposi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