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노트

바보 같이 죽는 방법 - 캠페인 영상 참조 사례

https://www.youtube.com/watch?v=XI60wa20nYw&feature=youtu.be




안전사고로 사망하는 젊은이들의 비율이 늘어간다는 현상을 그냥 현상으로 바라보지 않고 문제의식으로 민감하게바라보았다는 것이죠.


안전사고 문제를 사망률을 줄여보자라는 탐색형 문제로 바꾸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지하철 공사의 미래를 제시하는 설정형 문제로까지 승화시켰지요.


친근한 경각심 조성 프로젝트.

"멍청하게 죽는 수많은 유형이 있는데 그 중 가장 멍청한 죽음은 지하철에서 엉뚱한 실수로 죽는거다." > 중독성 있는 캠페인송으로 표현. 


아이튠즈 노래 등록.유트브 광고 영상 업로드.

웹사이트를 통해 노래 영상 무료 다운.가라오케 버전을 만들어 지하철 플랫폼 연주.대화 형식의 광고 인스타그램 바이럴. 8주후 48페이지 가량의 책으로 만들어 학교에서 교재로 사용. 스마트폰 게임으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