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레 경쟁자들이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서 우리의 소구점 고객의 본질 찾기
2. 현재 펫 시장이 이루고 있는 가치는 무엇인가? 가격? 품질? 기능상 ? 디자인?
3. 강아지, 인구 분포도
4. 경쟁자에서 대안재로, 고객에서 비고객으로
5. 혁신에 있어서 차별화와 비용은 양자택일이 아니다. 둘다 가능함? 왜 본질적인 것을 추구하고, 그것을 강화하니 불필요한 것들은 제거하고 (비용 감소) 본질에 더 투자 가능 (혁신)
6. 4가지 액션 프레임 워크 - 1. 업계에서 당연히 여기는 것 중 제거할 것은? 2. 어떤 요소를 표준 이하로 감소? 3. 어떤 요소를 표준 이상으로 증가? 4. 업계에서 제공 없는 새로운 요소 무엇을 창조?
7. 집중성, 차별성, 강력한 슬로건
8. 큰 그림에 집중하라
'독서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켓컬리 인사이트 서평 (0) | 2020.12.27 |
---|---|
드림빅 (dream big) (0) | 2020.12.14 |
내러티브 넘버스 / 서평 (0) | 2020.10.11 |
스티브 잡스 프리젠테이션 (0) | 2020.07.28 |
블리츠스케일링/리드호프먼/ (0) | 2020.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