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logibridge.kr/product/daily233
1. 연매출 300조 정도 함, 벨류도 그 정도
2. 15마진고수. 다른 마트들은 보통 25% , md가 15% 넘기면 징계받음.
3. 선택의 스큐를 1/10 줄여서 , 고객의 선택을 집중 시킴.
4. pb 마진이 보통 40~50% 인데, 코스트코 15%
https://www.logibridge.kr/product/daily234
1. 코스트코 멤버십은 가격이 주기적으로 오름. 그럴떄마다 주가도 오름
2. 멤버십은 락인을 강화시킴
3. 연회비가 3.5만원 정도. 보통 마트의 객단가가 5~6만원대. 코스트코는 거의 지금 20만원 선
4. 반품 정책이 미쳤음. 3~4년 사용한 것도 반품해줌.
5. 코스트코 멤버십 FEE는 본전 심리로 더 근데 구매 많이 하게 만듦. -> 습관
6. 핫도그 같은 재밌는 요소 체험 할 수 있는
7. 확실한 상품력, 구색력.
8. 커클랜드 pb 벨류만 3~4조. 고품질인데 가격은 싸. 국내 pb마진이 보통 40%, 코스트코는 15%
https://www.logibridge.kr/product/daily129
https://www.logibridge.kr/product/daily235
'정보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울 레시피 (0) | 2024.04.06 |
---|---|
미디어 커머스가 망한 이유 (0) | 2024.04.03 |
코스트코 2023 에뉴얼 리포트 (0) | 2024.03.30 |
테무에 대한 의견 (0) | 2024.03.26 |
기차역 호텔 (0) | 2024.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