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노트

코스트코 분석 관련 / 차별화전략 3가지

https://www.logibridge.kr/product/daily233

 

코스트코의 차별화 전략 3가지

8/17 목요일 로지브리지 뉴스레터입니다 ...

www.logibridge.kr

 

1. 연매출 300조 정도 함, 벨류도 그 정도

2. 15마진고수. 다른 마트들은 보통 25%  , md가 15% 넘기면 징계받음.

3. 선택의 스큐를 1/10 줄여서 , 고객의 선택을 집중 시킴.

4. pb 마진이 보통 40~50% 인데, 코스트코 15%

 

 

https://www.logibridge.kr/product/daily234

 

코스트코의 유료멤버십과 PB 전략 '대해부'

8/18 금요일 로지브리지 뉴스레터입니다 ...

www.logibridge.kr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86&v=f7YmLZkDkgI&embeds_referring_euri=https%3A%2F%2Fwww.logibridge.kr%2F&source_ve_path=Mjg2NjMsMjM4NTE&feature=emb_title

 

1. 코스트코 멤버십은 가격이 주기적으로 오름. 그럴떄마다 주가도 오름

2. 멤버십은 락인을 강화시킴

3. 연회비가 3.5만원 정도. 보통 마트의 객단가가 5~6만원대. 코스트코는 거의 지금 20만원 선

4. 반품 정책이 미쳤음. 3~4년 사용한 것도 반품해줌. 
5. 코스트코 멤버십 FEE는 본전 심리로 더 근데 구매 많이 하게 만듦.  -> 습관 

6. 핫도그 같은 재밌는 요소 체험 할 수 있는 

7. 확실한 상품력, 구색력.

8. 커클랜드 pb 벨류만 3~4조. 고품질인데 가격은 싸. 국내 pb마진이 보통 40%, 코스트코는 15% 

 

https://www.logibridge.kr/product/daily129

 

사람들은 왜 코스트코에 열광할까?

2/13일 월요일 로지브리지 뉴스레터입니다 ...

www.logibridge.kr

https://www.logibridge.kr/product/daily235

 

코스트코가 직원들과 이익을 공유하는 방식

8/21 월요일 로지브리지 뉴스레터입니다 ...

www.logibridge.kr

'정보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일레시피  (0) 2024.04.06
미디어 커머스가 망한 이유  (0) 2024.04.03
코스트코 2023 에뉴얼 리포트  (0) 2024.03.30
테무에 대한 의견  (0) 2024.03.26
기차역 호텔  (0) 2024.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