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웅 대표님이 와이퍼 임석영 이사님 마케팅 노하우를 정리해주신 글을
ㅍㅍㅅㅅ 에서 기사화했다.
[요약]
1. 고객 세분화 : 고객을 세분화해서 그 고객을 충분히 이해하고 접점(길목)을 찾아서 고객의 목적을 돕는다.
2. 최소 존속 제품(MVP) 테스트 :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바로 만드는 게 아니라 우리의 가설을 먼저 테스트해본다. 실제로 와이퍼도 전단지를 통해 전화로 예약을 받아서 서비스를 테스트했었다.
3. Data Driven : 제휴나 이벤트가 마케팅이 아니다. 마케팅 요소가 포함된 제품을 만들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망고객 혹은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반복적인 노출을 시킨다.
4. 페이스북 마케팅 : 스타트업은 결국 페이스북 마케팅이 가장 효율적이다. 페이스북의 픽셀을 이용하면 우리 고객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타겟광고를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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