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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노트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테헤란로 커피클럽/바이럴 마케팅/인플루언스마케팅/콘텐츠마케팅






























[요약]

1.라이브 비디오 적극적으로 하번 실험해볼 것
2.XXX마케팅에세 XXX가 중요한게 아니라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일단 제대로 알고 XXX와 시너지를 내는 것.



[세미나 있는 그대로 기록]

7:40 am

[바이럴 마케팅]


1.블로그
2.카페
3. 페이스북 (실시간 라이브


spotlight.ly

"홈쇼핑처럼" --> 이라는 페이지
(페이스북 라이브)
유명 bj가 먹방을 하고 상품 소개

페이스북 라이브 하면서 영향력 있는 페이지에 같이 콘텐츠 태워야 효과 좋다.

==

[인플루언스 마케팅]

코워킹스페이스를 알리기 위한 인플루언스 마케팅을 기획.

웰컴박스 ( 사무용품들 패키지)

스타트업계 인플루언스 분들에게 나누어졌음

-->50% 입주사 찼음인플루언서들에게 스스로 소문을 내게끔.

인플루언스들에게 프라이빗으로 (오픈이 아니라) 진행.
질 좋은 강연과 고급스러운 케이터링 , 포토존

--> 80% 입주사

==

단순히 숫자에 꽂히지 말고.
인플루언스 그루핑. 기획

=

[컨텐츠 마케팅 ]

'가치'를 일관되게 전달.

"콘텐츠 마케팅은 강력한 롸력 또는 두드러짐이 필요하다."






07:56 am

김동진 인사. 변화하는 인플루언스 마케팅
[유투브 : merciel 가인 영상 틀어줌]
이 유투브 영상은 :ATL도 BTL도 아닌 Through The Line (인플루언스 마케팅)

ATL(전통적 4대 매체, 주로 연예인들, 유명한 인사들을 콘텐츠) , BTL(음식점이나 술집에서 미녀가 문제를 맞추면 소주를 주는)
무너지고 있다. 이들의 경계가.


인플루언스는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하는게 아니라, 소비자 한명 한명한테 인터랙션하고 그 한명 한명이 다른 사람들한테 인터랙션

인플루언스는 5가지 종류
(1.social network 2.traditional media (삼성이 새로운 폰을 출시한다고 하면 기자들 모아놓고 런칭 전, 설명, 질문 그리고 런칭 당일 기자들이 기사 뿌림) 3.media reviews 4.family & friends 5.salesperson (하이마트 직원 - 이런거 사시면 되요) )

브랜드 의식 -> 브랜드 인식 ->브랜드 관심 ->브랜드 선호

인플루언스 마케팅은 사실, 항상 존재해왔다.

스타일난다,난닝구 같은 이들을 인수하고, 이들을 글로벌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 의류 기업의 형태

1.OEM ( Li&fung )
2.RESELLING (rock & republic)
3.DIRECT (zara) ( ->브랜드 인지가 중요)

4. soho

bongja shop (동대문에서 물건을 사입 , 판매)

동대문 업체들이 가장 뭘 팔릴지 잘 안다.

우리는 한국적인 콘텐츠를 가지고 세계시장으로 진출한다.

국내에서 시작하여 동남아 일본 북미의 순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함.

의류쪽으로 한국을 널리알려서 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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