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숫자에 강해져야한다.
2/ 시장 타겟팅이 아니라 고객 타겟팅. 작은 타겟팅에서 1등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 1등이 아니면 소용이 없다.
3/ 사실 마케팅에는 인내가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진심은 세상에 알려진다.
4/ 꾸준함의 힘은 강력하다.
5/ 패키지 정말 중요하다.
6/ 무리하지 않는 마케팅. 그것이 성공의 길이다.
7/ 마케팅의 상대성 원리.. 이것을 이용해야한다.
8/ 진정한 고객의 친구로 이야기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방향을 잡아가야된다. 고객을 알고 고객의 친구가 되라.
9/ 브랜드 스토리는 아무도 본적이 없기 때문에 편안하게 자신있게 만들어나가라.
10/ 브랜드 로얄티가 유지될려면, 강화될려면 결국 모든 것이 완벽해야된다. 제품 자체부터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되는 모든 접점들이.
11/ 그 브랜드가 회사가 성공한 가장 큰 공통적인 원동력은 사랑이다. 그것이 있었깅 ㅔ창의력과 실행력이 나올 수 있ᄋᅠᆻ던 것. 진정성도 사랑에서 나온다.
12/ 언제나 모든 것을 다 보여주는 것만이 최선은 아니다. 절제의 미학.
13/ 인생의 길을 급하지 않게, 차분하게, 하지만 줄기차게 가기.
14/ 말의 힘은 정말 위대하고 기적도 만들어낸다. 나는 언제나 Korea No.1 Marketing, CJ 마케팅실이라고 한다. 미래에 원하는 일이 있따면 그것을 주변 사람들에게 말로 표현해보라. 몇 년이고 쉼 없이 꼭 이루어진다
15/ 브랜드의 스토리와 관심을 끊임없이 불러일으키게 만들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준다. 이를 통해 특별한 관계와 연계감, 유대감을 가져가야하며 크고 작은 감동들이 있어야된다.
16/ 상상력은 지식보다 아름다우며, 진실되고 끈기가 있으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지치짐ㄹ고 천천히 끊기지 않고 꾸준하게 생각하기. 마케팅은 물건을 잘 파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잘 얻는 것이다.
17/ 마케터가 브랜드빌딩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바로 철학있는 명분을 만드는 일. 명분의 정당성이 먼저. 여기서 신뢰. 다른 경쟁자가 나타나더라도 장기적으로 큰 힘.
18/ 제품은 누가 파는가? 고객이 파는 것이다. 어떤 고객에게 우리 제품을 팔아달라고 부탁할건가?
탑다운? 연예인 바텀탑?
19/ 충성 고객은(단골 손님)물리적 혜택보다 심리적 혜택이 효과. 자녀의 이름을 기억.취미를 알아두는 둥 마인드케어. 고객 기분을 관리. 전략적 고객(자주 오는데 다른 제품과 우리 제품을 자주 비교 구매) 은 판촉물 또는 경품 가능성을 높여주는 실질적인 혜택.
20/ 감동이란 기대치와 실행치의 차이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기대치 보다 실행치가 크면 감동. 적으면 실망. 그래서 기대치를 밸런스있게 낮춰놓는게 중요.
21/ 과감하게 도전하는 사람은 도박사 마케터. 마케터는 냉철한 승부사. 정서의 밸런스. 힘을 줄때나 힘을 뺄 때를 아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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