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노트

한 통의 전화, 페오펫 문화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작년 10월 페오펫 취지에 공감하고 합류하고 싶어 무작정 주말에 우리 회사를 방문했다는데.. 문이 닫혀 있어서 (이제 막 성인이 된 친구) 전화를 했더니 (코파운더가 받았었나봄) 채용 공고 확인해보라고 함. 이 친구는 주변 피시방에서 우리 채용공고 찾고 웹디자이너 뽑길래 이후.. 부산으로 내려가 웹 디자인 6개월 과정을 듣고 있는 중이라고 함.. 페오펫을 성장시키고 싶은데 무엇을 정확히 해야할지 몰라.. 이것저것 알려달라고 해서 알려주고 아직 부족하다며 6-9월에 과정이 모두 다 끝나면 다시 페오펫에 문의해봐도 되겠냐며.. 어린 시절 나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ㅋㅋㅋ 인연이 어찌 되든 이 분이 더 잘되게 돕고 싶은 마음이 든다.

인생에서 운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무엇일까? 나는 진정성과 순수함이라고 생각한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고 그를 통해 본인의 보람과 행복을 찾는 사람들. 내가 행복해야 남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가 아닌 남을 행복하게 할 때야 비로서 내가 행복해질 수도 있다라고 믿는 사람들.. 바보같고 둔해보여도.. 이타적인 것에 가장 핵심을 두고 그 믿음을 강화해가는 사람들.. 경험이 축적되고 실패 많이 해보고 사람들이랑 섞이다보면 현실 감각과 스마트함을 가지게 된다. 이때부터 이 사람은 정말 무섭게 빨리 성장한다.

진정성. 순수함. 이타심. 어른이 되어서 절대 잃어버리지 않아야하는 가치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