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노트

존도어 테드 OKR

존도어 - OKR을 설명하는 영상 공유.
이 영상과 함께 OKR - 도서도 강추!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존더어의 OKR>이 구체 사례와함께 정리되어있어 실천하기 좋다.

OKR수립 시 염두해야할것 3가지.
- 모두를 움직이게 하는 Why에 대해 정의하고 무한 전파하기.
- 강력한 동기부여 요인에 대해 연구하고 목표세우기.
- 공격적이고, 구체적인, 측정가능한 핵심결과 정의하기.

https://m.youtube.com/watch?v=L4N1q4RNi9I&feature=youtu.be


목표는 방향 , 핵심 결과, 이걸 연결. 


대다수는 잘못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자체를 설정 안함. 


목표를 설정하면.. 그 목표는.. why? 


대표의 스토리텔링..


[1] 구체적이고 시간이 정해져있다

[2] 공격저이지만 현실적이다.

[3] 측정가능하고, 증명이 가능하다.


1999 > OKR > 래리, 세르게이 소개

24살 창고에 있을 때.


매 분기마다 모두가 볼 수 있도록. 

보너스나 승진은 별개. 


더 높은 목표와 결속력있는 행동으로..

진정한 목표를 바루히하기 위하여.


구글 : 최고의 브라우저를 만든다.


사용자 수! > 크롬이 좋은지 아닌지 결정

3년간 목표.


2008년 : 200만 목표 > 절반

2009년 : 500만명 목표 > 반 이상 도달함. (370만명)

2010년 : 1억 목표 > 1억 1천만명 달성


가치 > 목표 > 핵심 결과


john@whatmatt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