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노트

재밌는 디자인을 하는 방법 by IDEO

재밌는 디자인을 하는 방법 by IDEO 

[분석]

와 역시 IDEO의 디자인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 단계가 참신하다.브레인스토밍도 남들과 다른 접근이다.보면 아예 접근할 때 패러다임 자체, 산업 기준 자체를 다르게 보자는 시각을 가진다.이건 참 배울점.불편함을 찾고 자원의 효용적 측면에서 나도 이제 고민을 많이 해봐야겠다.중요한 건 내 일상,주변의 모든 것들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잡는 것! 이것을 잘 생각하고 내가 보는 모든 것들에 감정이입을 해야겠다.IDEO책도 사놨는데 빨리 봐서 일상에 창의성을 증가시켜야겠다.제품을 생각할 땐 모든 집중을 고객한테 투자해야 한다.브레인 스토밍이 진짜진짜중요!!



[요약]

기존칫솔 막대기+칫솔모


->변형 : 다른 재료+손잡이 두껍게.

칫솧모 외에 다른 부분들은 모두 멀쩡한데 왜 버리지?


IDEO 창업자 "공업디자이너의 역할이란, 미학적이거나 혹은 매우 놀라운 주변 기능을 가진 것들을 만든느 것"


문제는 어떤 새 칫솔을 만들까가 아니라 앞으로 치아보호는 어떻게 할까?입니다.

(와우...패러다임 자체를 바꿔서 문제로 접근)


우린 소비자 중심적인 생각을 더욱.

우린 진실되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기를 원합니다.


->자, 여기서부터 파고듭니다. "무엇이 사람들에게 가치 있고 무엇을 사람들이 원하는가?"

디자이너들이 마인드맵을 그려내면

더욱 깊게 창조적으로 발상.

-> 이는 새로운 영역으로 갈 수 있다.하나의 아이디어가.

디자이너란 타인의 감성에 점점 녹아들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