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노트

네트워킹 - 박기표(나는펫5)(나의우상)

[느낀 점]

고등학교때부터 우상이였고 대학생이 되어서도 우상이였다.아직도 우상이고 정말 내가 아는 사람들 중 제일 잘 노는사람이다.무엇보다 자기 일에 대한 열정도 강하고 정말 멋있는 형이라고 생각한다.FILAB(퍼스널트레이닝연구소)를 만들고 준비하면서 기표형의 인사이트가 필요했고 기표형 영감+소프트웨어 역량에 대한 공식을 생각했었다.그래서 꼭 만나서 한번 얘기를 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어릴적 나의 팬심과 솔직한 마음을 메세지로 통해 지속적으로 네트워킹 시도를 했고,결국은 이루어졌다.2015년에 만나기로했다.이를 통해 정말 10번찍어 안넘어가는 나무는 거의 없다와 내 진정성과 진심만 있다면 그리고 그걸 가지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어떻게든 얻는다는 것을 알게되었다.난 너무나도 행복했다.내년이 기대된다


[페이스북 올린 글]

이와 관련해서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있었고 다음과 같다


[안 쓸라다가 쓰게 됨]

나도 이런 적이 많았다.(잡스가 HP ceo한테 무작정 전화해서 자기가 필요한 거 요구한 상황) 확률은 반반이였던 것 같다..무작정 요구했을 때 도움을 받거나 쌩까이거나 두가지.

쌩까이는 건 별로 중요하게 생각안했다.어차피 모르는 사람한테 갑자기 연락와서 도움을 달라고 하는데 주는게 이상했기 때문이다..하지만 난 도움을 구할때 "난 어떤사람이고..난 당신을 어떻게 알게됬고..그래서 난 지금 어떤 도움이 필요하고..난 지금 이런 일들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다..진정 당신의 도움이 필요하다.괜찮다면 도움을 줄 수 있겠냐"라는 말을 하면서.. 내 진심의 요구를 전했다.몇 명은 정말 진심있게 나에게 도움을 줬고 나는 그 도움으로 또 성장하고 지금 나의 많은 부분들을 만들었다..이런 과정은 한계에 부딪힌 나를 급격하게 성장시키더라

그리고 어제 기념비적인 사건이 또 한번 있었다.내가 고1때부터 정말 연예인보다 더 연예인으로 여긴..나의 우상과 연락이 닿았다.고맙다고 2015년에 꼭 보자고 내 성의를 늦게 알아 미안하다고 메세지가 왔다..정말 기분이 날아갈 것만 같았다.고딩때 공부하는 이유의 존재가 되었던,찌질하게 옷 입고 다닐뻔 했는데 거기서 날 구해준,그리고 인생이란 어떻게 즐기면서 살아야되는지에 대한 정말 많은 영향을 끼친 그...2015년 빨리 왔으면 좋겠다..

세상엔 진심이 통하는 게 있었다.

간절하고 열정만 있다면 내가 뭔들 못할까.이 느낌으로 멋진 인생 만들어가는거다.나 딱 한번 산다.그리고 100살까지 살껀데 지금 불 안지펴놓으면 나중에 개고생한다.노인 됬을때 구입한 섬에서 편히 노후를 보내야지..세상은 불공평하지만 인생은 공평한데 매사에 핑계대지 말고ㅋ환경 탓하지말고 '현실 왜곡장'으로 최고의 삶을 살아야지~ 느낀점 끝

*아 그리고 참고로 이런 과정을 하나의 개념으로 「꿈을 설계하는 힘」책에서 말씀하신 분이 있다.이것을 '콜드콜링'이라고 하더라.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된 개념이다.미키김으로 유명하신 분이고 성함은 김현유.구글 사업제휴팀 상무시고 내가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는데 인사이트를 많이 주신 분.미국갈 때 꼭 만나볼 사람 중 한명이고,콜드콜링에 관한 글을 블로그에 남기신게 있는데 다음 링크를 들어가면 된다.(http://www.mickeykim.com/m/post/90)


[기표형한테 내가 메세지한 내용과 답변온 내용들을 정리했다]


2013년 12월 26일 오전 9:56
형 안녕하세요ㅋㅋㅋㅋ진짜 제가 형 고1때부터 나는펫으로 많이 따랐습니다 어느새 제가 22살이되고..거의5년이 흘렀네요 형 꼭 만난다고 그랬었는데ㅋㅋㅋ
e-items 가면 형 볼수있을까해서 갔는데 또 없더라구요...
아무튼 형 진짜 너무멋있고~앞으로도 따를라고요~
저도 제 위치에서 정말 즐기면서 열심히 살고있거든요 ㅋㅋ2015년에 꼭만나요형 ㅋㅋ 만나서 좋은얘기들 같이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저랑 만나면 뭔가 하나 그래도 다른생각을 하시게 될꺼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표형 저는 세상을 바꿀겁니다.형 역시 그렇죠??
정말 멋진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형한테 이메일도 날렸는데 답장 없더라구요ㅜㅜ형 메세지 답장좀 해주면 진짜..형은 최고예요
2013년 12월 26일 오전 11:56
먼저 기억해주시고 메세지 까지 주시니 감사합니다. 꼭 현일씨 멋지게 살아주세요
2013년 12월 26일 오후 8:59
네네형!말편하게하세요ㅎㅎㅎ
형 주말에 한번씩 매장가시는거예요?ㅋㅋㅋㅋ
2014년 1월 1일 오후 3:54
ㅋㅋㅋ형 해피뉴이얼!!ㅋㅋ 바쁘시니까 답장하지마요 ㅋㅋㅋㅋ
2015년엔 꼭 형 볼꺼니까... 건강잘챙기시구요
베로카 하나사드세여 형님
2014년 1월 30일 오전 9:51
기표형~~ 오늘 구정인데 뭐하실려나...
새해복많이받으시구요 체하지 않게 맛있는 것도 잘 챙겨드세요!!
2014년 1월 30일 오후 5:06
감사합니다. 현일씨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
2014년 2월 11일 오전 8:38
기표형 요즘 춥죠ㅋㅋㅋㅋㅋㅋㅋㅋ 항상감기조심하구요 고등학교때 형을 모토로 멋있는삶을 살고 싶어서 정말 열심히 달려왔는데 이젠 성인으로서 또 멋진 삶을 그려나가기 위해서 한번더 도약을 준비합니다..아 20살같은 말투인데..전 23살요 지금^^;제가 형한테 뜬금없이 연락드렸는데.. 자기소개한번 제대로 못했네요!!간단히할게요 형!! 저는 정말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어해요!! 좋은 세상으로 바꿀꺼예요 또한 저로 인해 세상 젊은이들이 뜨거운 심장을 가지게 하는게 제 바람이예요!! 저는 패션과 아이티를 융합시켜서 사람들이 옷을 스마트하게,다른 혁신적인 방법으로 입게될 세상을 만들어나갈꺼에요. 약 10에서 15년후쯤이면 TURTLE이라는 회사를 실리콘밸리에 세워서!! 세상을 바꿔나갈껍니다!! 지금은 초기프로젝트로 filab이라는 연구소를 준비중이예요!! fashion and innovation lab인데 세상사람들이 옷을 잘입고싶고하지만 정작 그 갈증을 해소해 줄 공급자들이 별로 없는점에서 문제인식이 출발했어요.패션 퍼스널 트레이닝 같은 개념이죠..그래서 저는 제 나름대로 공부도 더하고 전문성쌓아가면서 연구소 운영을 해가지고 사람들이 패션의 변화가 인생의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오는지를 느끼게 해주고 싶은게 제 첫 프로젝트예요!! 지금은 아는 사장님 한분이랑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비즈니스 담당해주시는 김기준 교수님한테 도움받고있어요!! 연구소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형의 영감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요!!사례라고도 할 수 잇겠고... 멋진형님의 스토리를 너무나도 접하고싶습니다!! 저 싸이일기보면 형 얘기엄청많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요 형.. 저 2015년에 꼭좀만나주세요!!!!!!!!!!그래도 형 만날려면 제가 이룬 성과들은 있어야 되서 또 2014년에 열심히 준비중이예요!!!그런 저의 노력을 봐서라도 !!!!!!! 만나서 꼭 대화나눠봣으면 소원이 없겠습니다ㅜㅜ세상을 바꿔나갈 젊은이의 작은소원하나 이뤄주세요!!!!!!!저 또한 역시 형한테 도움이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정말 필요하거나 제가 동생으로서 할 수 잇는 역할이 있으면 적극하겠씁니다!!!!!! 참고로 친구들한테 e-items 홍보도 많이하고있다구요!!!!!!!!!!!
꿈많던,그리고 싶었던 세상들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설렘으로 가득했던 형의 젊은시절을 기억해주세요!! 2015년에 꼭꼭 만나요 형!!!!!!!!안만나주겠다고하면... e-items에서 죽치고 기다릴게요....형 또 담에 안부메세지할게요!!!
2014년 9월 9일 오후 9:42
오늘에서야 관심 깊게 이 글을 읽어 보았네요. 먼저 친구 성의를 너무 늦게 알아 미안해요. 현일씨 글을 읽고 멋있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외롭겠다 라는 생각도 해보았어요. 쨌든 .. 원래 이런 글 쓰는거 좋아하지않는데.. 오늘 내가 외롭네요^^. 고마워요 2015년에 꼭 봐요.
2014년 9월 10일 오전 11:20
형..관심깊게 글 읽어줘서 감사해요ㅎㅎ외로우시면 안되는데.. 형 생각하는 사람많아요~ 행복과 기쁨에 겨워 빠이팅하셔야죠.형은 항상 멋있는 영감 주시는 분이예요 응원해요 올해하시는 일 모두 잘되고 저도 다 잘 될게요ㅎㅎ명절 인사도 제대로 못드렸네요.내년에 꼭 뵈요! 연락드릴게요 ㅎㅎ 그리고 올해가기전에 또 한번 안부인사드릴게요.대한민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