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노트

오늘의 단상

1)

상대방이 나를 만나기 전

오늘 얘랑 만나면 어떤 주제들로 얘기를?

어떤 가치들의 교환을 할 수 있는걸까?

내 소중한 시간을 얘한테 투자해도 되는건가?

따위의 고민을 하는 부담감을 지우지 않게 하기 위하여

더 큰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나를 만나는 것 자체가 뭔가 엄청난 즐거움이고

영감의 원천이길 바라는 것.그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중이다


2)

내가 이 세상에 대해 거의 확률이 1로 수렴할만큼 믿는 사실 중 하나가 나도 내가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미친 인물이 된다는 것이다.

정말 행복한 게 뭐냐면 그건 시간문제라는 것이고, 곧 나에게 다가오는 아름다운 미래라는 것이다.그만큼 난 현재에 대한 자신감이 넘쳐나며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고 있기 때문에 그 나의 미래를 믿는다


3)

관계에서 생각하는건 가치와 신뢰다

그 관계에 있어서 숨어있는 상호 비공식 규칙은

매일매일 성장과 발전을 하겠다는 규칙 하나와

작고 사소한 약속이라도 상대방을 생각하여 지켜내겠다는 규칙 둘이다.


4)
주위에 자꾸 똑똑한 사람과

유능한 사람을 두어라

그러면 놀라운 일들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5)

서로 가지고 있는 가치의 크기가 다르다는 이유로

정말 끈끈한 관계에 있던 인연도 갈라선다

정말 소중하고도 평생 함께하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이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지

그 사람이 열심히 앞을 달려나가고 있을때 나도 그렇게 잘 하고 있는지

생각하면서 같이 성장하고 발전해나가야 연결은 지속된다


6)

난 매일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사람이 좋은거지

똑같은 체위와 장소에 순응하는 사람이 좋은 게 아니다

뇌가 섹시해야 삶이 섹시해진다 그건 오로지 성장과 발전에 달려있다


7)

고등학교 한국지리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

"너네들 평생 갈거같지? 결국 니네들 수준대로 놀아"

이 말의 의미를 이제 이해한다.내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사람과 수준의 차이로

슬프게 인연이 차단되지 않게 매일매일의 성장과 피나는 노력을 잊어서는 안되겠다

사실 선생님께서 툭 던진 말이지만 굉장히 현실을 잘 표현한 말이다


8)

여기까지 길을 달려왔다.아주 조금

달려갈 길이 남아있다.아주 많이

그 길은 내가 성장할 가능성이다.

아직도 내가 성장할 가능성이 많다는 뜻이다.

이 사실은 나에게는 너무나도 행복하고 흥분되는 사실이다


9)

내 회사의 진척도 비유를 들면 상대방 둘이가 모두 샤워를 마치고 옷을 벗은 상태에 있다.이제 멋진 그날 밤의 거사를 이루면 될 것이다.그래서 난 그 거사가 너무나도 흥분되고 설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