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글쓰기

김병완 /



<책 소개>

글쓰기는 책읽기만큼의 중요성을 가진다고 생각합니다.책을 읽게되면 글이쓰고 싶어지고 글을 쓰다보면 책이 읽어지고 싶은 그런날이 있습니다.

이것은 글쓰기가 책읽기를 요구하고 책읽기가 글쓰기를 또한 요구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글쓰기는 내가 적고 있는 곳을 마음에 새기고자,어지럽게 배열된 내 머릿속 정보를 뇌의 알맞은 자리에 배열하고자 합니다.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글을 그냥 쓰다보면 아주 많은 것들을 얻게됩니다.영감,새로운 상상력,이전에 생각해보지 않았던 그 무언가들을 말입니다.다들 글쓰기도 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제가 느끼는 이 감정을 많은 사람이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꼭 작가가 꿈이 아닌 사람도 말이죠.

글을 당장,지금,매일 그냥 쓰세요. 짧게,명료하게,그림같이




<느낀 점>


지금 생각해보니 글쓰기에 대한 습관을 잘 들여놓았다는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했다.이 책에서 많이 써보라고 한다.글은 그냥 쓰는 것이고 지금,당장,매일이라고 한다.근데 나는 이 부분을 어느정도 지키고 있었던터라 앞으로 글을 쓰는데 앞으로 꾸준히 해야겠다라고 생각했다.글을 내 인생에서 정말 많은 부분들을 가져준 창조적 행위이다.내가 마음 먹었던 일,살면서 꼭 하고 싶은.. 바로 책을 출간해보는 것..! 지금 항상 쓰면서 꼭 실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그리고 앞으로 글들을 이렇게 쓰기를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짧게 명료하게 그림같이!


<필기>



'독서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물리학과 동양사상  (0) 2014.08.22
사물인터넷  (0) 2014.08.20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0) 2014.08.20
스티브 잡스의 서재  (0) 2014.08.16
새로운 황금시대  (0) 2014.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