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사의 이름,의미
2.회사의 로고,의미
-----------------------------------------------------------------------------------
1.회사 이름은 Omi(오미)다.Optimization(최적화)에서 o,m,i 를 따왔다.왜 하필 저것을 따왔는지는 OMI를 겹쳐서 레터링(lettering) 로고를 만들때 m이 서로 양쪽에 알파벳을 대칭으로 연결시켜주어서 보기좋고,발음도 '오미' 괜찮아서 선택했다.Optimization(최적화)의 단어를 선택한 것은 우리 회사는 하나의 유기체이고 이 자연생태계 속에 유기체는 철저히 자연적 시스템, 즉 모든 환경을 최적화하는 과정으로 진화하기 때문에 이 최적화라는 단어를 가지고 왔다.그래서 우리 회사가 모든 비즈니스를 최적화하는 과정에 있고, 그 서비스와 제품을 받는 고객들은 본인들의 창조성과 잠재성 혁신성을 최적화하는 과정을 느낄 수 있고 우리가 그렇게 해줄 것이라는 그런 비전을 담고 싶었다.
2.회사의 로고는 나선 기하학 구조인, 페이지 프로필에 있는 사진과 똑같다고 보면 된다.브랜드 로고 전문가의 도움을 빌려 좀 더 기호적인 것으로 변환시킬 생각이다.(저렇게 이미지가 아닌) 나선 기하학의 로고모양을 채택한 이유는 자연은 우주 속의 가장 작은 움직임에서 가장 큰 움직임에 이르기까지 동일한 자기 유사적 나선 기하학 구조로 끊임없이 수렴하기 때문이다.우리는 아까 말했듯이 자연의 일부이고 유기체이며 유기체를 이루고 있는 입자이며 에너지장이다.이런 나선 기하학 구조의 로고는 우리 회사의 방향이 자신의 흔적을 되밟는 법이 없고 계속 나아갈 것을 다짐하는 징표이다.
'비전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Omi의 스토리 - #최현일 (0) | 2014.12.08 |
---|---|
Omi의 비즈니스모델 - #최현일 (0) | 2014.11.30 |
Omi의 회사철학 - 왜,어떻게,무엇을 - #최현일 (0) | 2014.11.26 |
내 꿈의 4단계 (0) | 2014.11.23 |
10년 나의 계획(글) (2014년 기준) (0) | 2014.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