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아이디어에 대한 타인의 펴아를 두려워하고 보수적인 태도.
우정이 놀이로 가는 지름길인 것을 알고 데이비드 켈리는(IDEO) 친구처럼 서로 그런 회사를 만들고 싶어했다.우정이 우리에게 신뢰감.주변을 편안하게.놀이는 무질서가 아니다.
놀이로 신뢰
1.탐구->분량(확산,수렴의 경계가 중요)
2.만들기->손으로 생각하기
3.역할놀이->감정이입
장난스러움이 중요.창의적 방안을 잘 도출!
IDEO는 유치원에 돌아가는 기분.
모든 것을 손에 잡고,모든 것을 주위에!
찰흙으로 또 뭐 이것저것 붙여서 테이프로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의사들이 필요한 의류기구 만들고,(아프리카 그 자동차 부품을 이용한 인큐베이터 그런 것들도 생각이나네)
유형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테스트 (찰흙,뭐든지,그냥 주변 사물을 가지고)
무형 아이디어 ->역할놀이 ->감정이입요구
! 우리는 진지한 상태로 놀 수 있어야 한다.
ㅡ
ㅡ
ㅡ
ㅡ ↘ ↙
확산(장난스러움) ㅡ 수렴(진지) ●
ㅡ ↗ ↖
ㅡ
ㅡ
'영상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EBS다큐프라임/인간과패션/옷은이야기다 (0) | 2015.09.05 |
---|---|
베테랑 후기/영화 감상평/류승완 감독/베테랑 (Veteran, 2015) (0) | 2015.08.17 |
TED/리처드 브랜슨/2007/Richard Branson: Life at 30,000 feet (0) | 2015.08.14 |
스타트업 얼라이언스/2014 실리콘벨리의 한국인들/허린/서준용/이동일/임정욱/윤종용/김나영/유호현/배정융/ (0) | 2015.08.14 |
TED/테드/자세가 얼마나 의식에 영향을 주는지 (0) | 2015.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