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노트

마크 저커버그: 비결(祕訣)

마크 저커버그: 비결(祕訣)


[분석]

1.진짜 열심히 꿈에 투자한다.

진짜 이제 그렇게 대학교처럼 놀 시간이 없다.잡스,머스크,손정의 진짜 전부다

미친듯이 꿈에 투자했다.그리고 일궈냈다.위대한 기업을.정말 이제 정신차려야 된다.

내년에 내 스스로를 잘 컨트롤 해야된다


2.단순하게 살자

솔직히 저커버그 동영상보고 내 삶이 다소 복잡하고 이것저것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을 알았다.산만하면 flow process가 나오지 않는다.좀 더 단순화하고 간편화해야된다.모든 의사결정을 최소화해야한다.이것저것 난데 없는 관심을 제거하자.


3.죽을때까지 하는거다

스타트업,나의 회사,나의 기업 이거는 내 인생을 거는거다.그러니까 내가 죽을때까지 하는거

모든 기업이 그랬다.이게 제일 핵심이다.창의성은 곧 끈기다.


4.믿으면 된다.함께가라

내 좌우명인 믿으면 얻게된다.믿는 것이 얻는 것이다.무조건 믿자.중요한 변화,현실에 있어야 되는 그 변화를 믿고 끊임없이 나아가자.그리고 내가 믿는 것을 믿어주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된다.난 그들과 함께면 이 모든 것들을 헤쳐나갈 수 있다.


[요약]

모든 의사결정을 최소화할려고 한다.

진짜 열심히 일한다.


옷을 입고 사소한 그런 것들을 가지고 철없는 시간에 에너지를 쓰긴 싫다.

그것을 내 페이스북에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에 집중하고 싶다.


Q.페이스북에 대한 열정을 유지시키는 비결은?

본인이 실제로 정말 중요히 여기는 일을 하는 것.

자기는 회사를 설립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페이스북도 프로젝트라고 생각하고 했다.중간중간에 많은 일들이 있을거다.어려움과 고난들이 거기서 기억해야할 건 두가지라고 생각한다.


1.본인이 하고 있는 일을 진심으로 믿어야 하고 

2.투지(grit,기개)를 가져야 한다 그리고 그 주변을 이런 사람들로 채워야한다.날 돕고 하는 사람들


"집중을 잃지 마시고,스스로 느끼기에 정말로 이 세상에 필요한,중요한 변화가 무엇인지 찾으신 후 실행하세요."


Q.진짜 포기하고 싶었을 때,다시 일을 진행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했나?

페이스북은 처음에 미래 언젠가 회사가 될만한 뭔가를 만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나는 졸라 강력하게 믿고 있으니..게임 끝난거임).실리콘밸리 여름동안만 있을랬는데,너무나도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그래서 질문에 대한 답은 주변 사람들,꾸준히 해나가고 자신이 생각하는 세상에 있어야할 중요한 무언가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찾은 후 계속 그렇게 해나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