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노트

사랑에 대한 모든 것 -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2014)

The Theory of Everything 
7.7
감독
제임스 마쉬
출연
에디 레드메인, 펠리시티 존스, 찰리 콕스, 해리 로이드, 데이빗 튤리스
정보
로맨스/멜로 | 영국 | 123 분 | 2014-12-10

12.25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위대한 리더들은 이때까지 역사속에서 찾아보면
미친노력과 엄청난 열정이 많았다. 호킹은 근데 막 위기와 난관을 헤쳐간다거나 엄청난 열정이 그를,업적을 만들었다기보다(사실 영화에서는 디테일한 모든 것을 다룰수없기에 지금 내가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 부분들이 생략됬을지도 아무튼) 주위 사람들의 역할,도움이 정말 컸다. 마커주커버그도 이런 좋아하는 주위사람의 도움이 굉장히 컸다고 했다. 나도 이점에 공감한다. 최재홍교수가 페북에서 제프 베조스 경영전략을 얘기하다가 10번 리스트에 아내의 내조가 엄청나게 큰 역할을 했다라는 말이 있었다.베조스 또한 옆에 항상 있어주는 사람의 도움이 엄청나게 컸다는 것이다.나도 여자친구나 나중에 아내를 맞이하게 될 때 인생끝까지 함께할 수 있는 그런 여자를 선택할 것이다.


이 영화를 보면 눈물이 날 정도로 호킹의 부인의 수발을 볼 수 있다.나라면 정말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호킹의 부인은 정말 대단한 사람같다.그렇게 한결까지 그를 믿어주고 지지해주고 끝까지 버리지 않고 호킹과 평생할려고 했던 그 뚝심.호킹은 이런 아내의 정성이 없었다면 사실 우리가 호킹이라는 이름조차 기억하고 있을까라는 의문이다.


사실 이 영화를 보면서 호킹의 이론에 대한 것들을 구경하고 싶었는데 거의 나오지는 않았다.거의다 호킹을 중심인물로 한 아내와의 사랑얘기가 영화의 내용이 구성되었고 그래도 거기서 많은 것들을 깨달은 것 같다.사랑은 정말 그 무엇으로도 설명될 수 없는 것이며 설명되더라도 금새 변화하며 바뀌며 사람마다 다르며.. 마치 그것은 입자들의 에너지장으로 표현되는 물질간의 작용이 아닐까 생각을 한다.그리고 이 우주를 설명하는 단 하나의 간단하고도 명료한 공식을 한줄로 정리하려고 했던 호킹.그 모습에서 단순화에 대한 교훈을 얻었으며 나 또한 이 우주의 어떤 성공방정식을 한줄로 정의해보았다.


내가 믿어주는 것을 믿는 사람과 함께하자.그 사람들과 이 지구와 우주를 더욱 나은 곳으로 만들고 인류에게 영향을 끼치는 위대한 업적을 이루어내자.'함께'라면 그 어떤 난관과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